[인도 여행 #프롤로그] 인도 여행비자 발급방법! 필수서류 정리
나는 항암치료를 12월 말에 마쳤고 휴직중에 있다.
3월 1일에 복직 예정으로 여행을 1월 초로 계획했으나 사정이 생겨 1월 말에 출국하게 됐다.
2달간 여유롭게 여행할 수 있을거라 기대했는데 1달로 줄어 아쉽긴한데 어쩌겠나 인생이 원하는대로 되지 않는 것을 ㅠㅠ
그래도 내 인생에 1달이라는 짧지않은 기간동안 여행을 할 수 있다는 기회에 위안을 삼는다.
해외여행이라면 10번 정도? 한국에서 가기 어렵지 않은 나라들은 대체로 다 가봤다.
일본, 대만, 태국, 필리핀, 베트남 이렇게 5국가에 가봤는데 정말로 먼 나라까지 가본적은 없다.
예를들면 미국, 유럽, 호주 그리고 인도 말이다.
다른 글에서 외국인과 결혼했다 언급한적이 있는데 내 아내는 인도사람이다.
그러니 인도에 한달이라는 기간동안 가는거겠죠? ㅎㅎ
문제만 없었다면 20년 9월쯤 갔을텐데 코로나 때문에 양국에 오가기가 예전같지 않아
아직까지 왕래 한번 못하고 영상통화밖에 드릴 수 없었다. 그래서 이번 기회를 삼아 가기로 한 것이다.
인도에 입국하기 위해선 3개 서류가 필요하다.
1. 인도 비자 (E-visa)
- 한국 여권파워가 강하다는건 어린아이도 알테지만 인도와 무비자 협정이 체결되지 않아서 비자를 받아야만 한다.
2. 에어수비다
- 인도에 도착하는 국제선 승객들은 의무적으로 작성해야 하는 자체 신고서라고 한다.
3. 영문 백신 접종 증명서 (2차까지 가능) or 영문 PCR 음성 결과지
- 23년 1월 1일부터 6개국(한국, 일본, 미국, 태국, 싱가포르, 중국)에 한해 72시간 이내의 PCR 음성 결과지를 내야한다.
그동안 편하게 여권만 챙겨 외국 나가던 것과 비교하면 번거로운 작업임에는 틀림없다.
어려운건 아니니 필자가 적을 내용들을 편하게 따라와주면 되겠다.
인도 비자 발급받는법
E-Visa 라는 이름처럼 인터넷에서 처리할 수 있어서 손쉽게 가능하다.
아래의 링크를 타고 가자.
http://indianvisaonline.gov.in/evisa
e-Visa
Q1. Who is eligible for e-Visa Services? Ans- The following are the eligibility conditions for availing e-Visa services- i. Nationals of countries listed on the e-Visa website https://indianvisaonline.gov.in/evisa/ are eligible to apply for e-Visa Se
indianvisaonline.gov.in:443
사진에 필요한 내용들을 적어놓았으니 그대로 따라 적으면 된다.
이후 맨 마지막에 있는 Continue 를 눌러주자.
그럼 다음 창으로 이동을 했을텐데 미리 조언을 하자면 내 컴퓨터만 그런지 몰라도
기입이 지체되어서인지 완료를 누르면 홈페이지로 되돌아가라는 메세지가 나온다.
이럴 경우 다시 시간들여 처리해야되서 불편할 수 있다.
사진 상단에 보면 빨간글씨로 3XX6A259JWFQNBR 이라고 적힌게 보일 것이다.
이건 내가 입력하고 있는 정보창의 일회용 아이디라고 생각하면 된다.
사람마다 문자가 다르니 저쪽에 위치한 내 일회용 아이디를 복사하여 사용하면 된다.
위치는 메인 홈페이지 [비자 발급받기] 버튼 옆에 있는 [저장된 신청서 재입력하기] 클릭을 해주면 된다.
(비자 발급받기 첫번째 사진 참조)
이렇게 다 적었다면 하단의 Save and Continue 클릭
다 했다면 Save and Continue
z\\\
군복무를 마친 대한민국 남자라면 Yes 를 눌러야 하는데
아래의 사진과 같이 적어주면 된다.
Organiation (소속) = 육군 Army , 해군 Navy, 해병대 the marine corps, 공군 Air force
Designation (주특기,직급) = 수색병 Ranger, 행정병 Administration 등등 (찾아서 적자)
Rank (계급) = 병장 Sergeant
Place of Posting (장소) = 본인이 복무한 지역
모두 적었다면 Save and Continue
이렇게 적고나면 다음 페이지부터는 간단한 내용들만 있다.
당신이 범죄 이력이나 입국 거부 등에 대한 내용인데 일반적으로 그럴리 없을테니 모두 No 선택해주면 된다.
그러고나면 본인 여권사진을 스캔해 PDF 파일로 업로드,
발급 받을 비자에 넣어야 할 얼굴 사진 업로드.
그렇게 하고나면 전체적으로 내가 잘 적었는지 확인을 해야 하는데 한번 훑어보고 결제를 해주면 된다.
비자 발급은 최대 72시간이 걸린다고 하는데 나의 경우는 20시간정도 소요됐다.
다시 메인 홈페이지로 돌아가 [비자 발급받기] 버튼 하단의 메뉴 [E비자 서류 출력] 을 눌러주자.
그러면 PDF 파일을 다운로드해 출력해서 소지하고 있다 공항에서 보여주면 된다.
남은 서류가 에어수비다와 PCR접종증명서인데
72시간내 발급된 것만 유효해 출국일에 맞춰 작성할 예정이다.